우리 마산공업고등학교 총동창회는 오랜 시간동안 역대 회장님들과 많은 선.후배 동문님의 노력과 참여로 비약적인 발전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역대 총동창회 회장기수와 주관기수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세월이 지나면서 세태가 변하여 동문이라는 단체 보다는 개인의 성향이 우선 되다 보니 후배 기수들의 동창회 창립이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후배 회장기수와 주관기수의 부담은 가중되고 있습니다.

 

또한 총동창회의 근간인 산하 단체(기수 동창회, 지역.직장 동문회, 동호회)의 인원이 줄어들고 동문 가입이 늘어나지 않음으로 인해 총동창회 산하 단체마저 힘들어지면 총동창회까지 흔들리게 될 것입니다.

 

2018년 총동창회는 총동창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유지하고 발전시켜 총동창회의 오랜 숙원인 총동창회 회관 건립과 이에 따른 재정자립을 통해 연간 기수 분담금을 점차 축소하여 재정적인 부담을 들어주고 총동창회의 근간인 기수 동창회와 지역.직장 동문회, 동호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총동창회가 재도약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동창회 미창립 기수의 창립을 지원하며 총동창회의 사업을 계획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총동창회 상설 기구인 총동창회 사업추진단을 설립하여 총동창회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화살표TOP